전국 대학 중 유일하게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8관왕 달성 대구한의대학교는 지속적인 혁신과 특성화를 통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 사업과 대학혁신지원사업에 각각 선정됐다.

특히 최근 3년간 정부 재정지원사업과 연구사업을 잇따라 수주하는 쾌거를 거둬 대학 경쟁력을 강화했다.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육성 사업과 대학혁신지원사업(PILOT), 프라임사업(PRIME), 코어사업(CORE), 대학특성화(CK)사업, 산업단지캠퍼스조성사업,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 사업,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에 선정돼 전국 대학 중 유일하게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8관왕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선도연구센터(MRC)지원 사업, 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학교기업 지원 사업, 이노폴리스 캠퍼스사업 등에 선정돼 대외 경쟁력을 인정받아 학생들을 위한 교육의 질 향상과 취업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무엇보다 대구한의대는 한의학을 기반으로 1997년 전국대학 최초로 화장품약리학과 개설을 시작으로 국내 최고의 학교기업 화장품공장을 설립해 중국과 태국 등으로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는 화장품분야의 전통과 역량을 갖춘 국내 유일의 대학이다.

2020학년도 대구한의대 수시모집 안내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작년보다 92명이 증가한 총1,456명을 모집하며, 이 중 학생부교과(일반전형)으로 590명, 학생부교과(면접전형) 459명, 학생부교과(고른기회전형) 69명,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 113명, 학생부종합(기린인재전형) 26명, 실기(일반전형) 18명, 정원외 특별전형 166명을 선발한다.

작년 대비 수시 모집인원이 1.4% 정도 증가하여 전체 모집인원의 85.3%를 수시모집에서 선발한다.

원서접수기간은 9월6일부터 10일까지이며, 합격자는 11월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단,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있는 한의예과와 간호학과는 12월10일에 합격자 발표를 할 예정이며, 미등록 충원합격자 발표기간은 12월 19일까지이고 추가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대구한의대학교는 학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등록금을 동결하거나 인하하고 있으며, 학생복지 및 장학금 예산을 증액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프라임사업 대상학과(제약공학과, 화장품제약자율전공,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화장품공학부)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수능 2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전액, 기숙사비 4년 전액, 어학연수비 1회를 지원하며, 수능 3등급 학생들에게는 4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특히, 모집단위별 전형별 최초합격자 중 성적순으로 상위 50% 이내 학생에게는 1년간 등록금 반액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인재장학금과 제한장학금, 입학성적우수장학금, 수능우수장학금, 면학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형별 전형방법

학생부종합(기린인재전형)은 한의예과와 간호학과에서만 모집한다.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온라인으로 입력하여야 한다.

정원내 전형별 지원자격

* 자세한 지원자격은 모집요강 전형별 안내 참조

학생부 교과 반영방법

* 지원자의 고교계열과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반영과목은 지원 모집단위에 따라 정해짐

* 석차등급별 반영점수

수능 최저학력기준

* 탐구영역은 상위 1과목만 반영, 제2외국어/한문은 반영 안함 (한국사는 응시만 하면 되며 등급은 반영 안함)

■ 면접고사

‣ 평가방법 : 인‧적성 면접으로 개별면접을 원칙으로 함(필요시 다대다 면접)

‣ 평가요소 : 전공적성, 인성 및 가치관, 사고력 및 표현력, 면접태도

 

■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

‣ 평가방법 : 복수의 입학사정관에 의해 독립평가

‣ 평가서류 : 학교생활기록부(기린인재전형은 자기소개서 포함)

‣ 평가요소 :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

 

■ 전년도 대비 주요 변경사항

‣ 전형 간소화에 따른 전형별 전형방법 통일 및 전형명칭 변경

‣ 수능 최저학력기준 완화

‣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자격 졸업년도 제한 완화(졸업후 5년이내)

‣ 학생부종합(기린인재전형) 단계별 선발 및 면접고사 폐지

‣ 학생부 반영교과 및 반영과목 수 변경

 

※ 고교계열과 상관없이 전 모집단위 교차 지원 가능

※ 대학내 전형간 복수지원 가능(단, 수시 지원횟수 6회이내, 동일 전형구분에는 1개 모집단위만 지원 가능)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