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대학팀] 가톨릭관동대 대학일자리센터가 다음달 1일 학내 창조관에서 '2019년 생생멘토 직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직무박람회는 직무 멘토링존, 컨설팅존, 이벤트존으로 나눠 업종별 직무멘토링과 진로취업 컨설팅 및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행사를 위해 초청한 30명 멘토는 지난해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학생들의 요청을 반영해 다양한 직무와 전공, 입직 5년이내 멘토들로 구성됐다. 또한, 멘토의 70%가 본교 졸업생 동문으로 진로 및 취업에 대한 애정어린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행사 당일 오후3시부터는 가톨릭관동대 창조관 대강당에서 '외국계 기업 취업전략특강'이 이어진다. 이번 특강에서는 외국계 기업에 대한 이해 및 정확한 정보 분석, 채용 양식에 대한 이해와 준비에 대해 소개하고 외국계 기업 취업 로드맵을 제시한다.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강릉시, 강릉고용복지+센터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재학생들의 진로설계 및 발달을 위해 현직에 종사하는 동문 선배 및 실무자가 초청되며, 직무 분야에 대한 정보를 직접 청취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생생멘토 직무박람회에는 직무중심의 진로 및 취업 컨설팅을 희망하는 강원 영동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멘토링 또는 특강에 참여한 후 설문조사를 마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행사 마지막에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블루투스 스피커 등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