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 기준 부천대 4월 평판도

[U's Line 유스라인 이수림 기자] 부천대(총장 한정석)가 ‘2019년 4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1위로 나타났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지난 3월 2일부터 4월 1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64,928,003개로 분석한 결과다. 4월 분석결과, 1위 부천대, 2위 한국영상대, 3위 서울예술대로 분석됐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됐다.

또한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1위를 달성한 부천대 브랜드는 참여지수(578,692), 미디어지수(453,820) 소통지수 (99,100), 커뮤니티지수(1,640,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772,594)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7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73,627과 비교하면 136.24% 급등세를 보이며 3위에서 1위로 등극했다.

1위에 오른 부천대 브랜드는 2017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 136.24% 급등세를 보이며 3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