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이수림 기자] 6일(수) 교내 백주년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숙대생 300여명 대상으로 ‘도서관 미래를 디자인하다’ 초청 강연회 개최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가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숙명여대 중앙도서관(관장 문시연)은 한불협회와 공동 주최로 오늘 6일(수) 교내 백주년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여는 ‘도서관 미래를 디자인하다’ 특강 시리즈에 반기문 전 총장이 연사로 나선다고 밝혔다.

반 전 총장은 이 자리에서 「세계 시민의 관점에서」라는 주제로 정통 외교관료와 국제기구의 수장으로서 활동했던 생생한 경험담을 소개하면서, 젊은이들이 글로벌 이슈에 관심을 갖고 세계 무대로 진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조언을 건넬 예정이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숙대생 300여명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도서관 미래를 디자인하다’ 특강은 사회 각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학생들과 자유롭게 소통함으로써 독서 활동을 고양시키고,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미래형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문시연 중앙도서관장은 “청년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리더들과 함께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