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방대가 입학과 개강시즌을 맞아 등록금 유치전이 펼치고 있다. 이들은 단순한 등록금 납부 유치를 벗어나 잠재고객으로까지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사진은 대구은행 광고내용

[U's Line 유스라인 대학사회팀] 입학과 개강시즌을 맞아 등록금을 유치한다는 단기적인 목표 이외에도, 향후 잠재 고객으로까지 빌전시켜 나간다는 장기적인 뜻이 숨어 있다.

17일 은행권에 따르면 광주은행은 다음 달 말일까지 ‘2019년 1학기 등록금 납부’와 ‘체크카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광주은행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광주은행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당첨자 1등(1명)에게는 장학금 200만원, 2등(1명)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행운상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 1만원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체크카드 경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에 광주은행 개인체크카드를 등록하고, 합산 3만원 이상 이용시 총 1000명에게 GS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BNK부산은행 경우 다음 달 29일까지 대학등록금 납부이벤트 ‘등록금 내Go 해외연수 가Go’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부산은행을 통해 대학등록금을 납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5명을 추첨, 2박 3일간 해외기업탐방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벤트 추첨결과는 오는 4월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며, 해외연수는 연휴가 많은 5월중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DGB대구은행은 다음 달 말일까지 대구은행에 등록금 납부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장학금, 영화 관람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대상 고객은 대구은행으로 등록금 납부 후 홈페이지, 스마트뱅킹, IM뱅크를 통해 개별 응모한 고객으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장학금 300만원(1등, 1명), 100만원(2등 2명), 50만원(3등 3명)과 CGV영화관람권(1인 1매 500명)이 제공될 예정이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미래재원인 지역 대학생들을 응원하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등록금 납부와 체크카드 경품 이벤트를 함께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차별화된 이벤트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구은행 관계자는 “대학생 홍보단 운영, 수능 응원 마케팅 등 대학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과 청년고객을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면서 “이번 이벤트는 새학기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