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이수림 기자] 세종대 황진수 교수는 호텔관광 분야 영향력 있는 학자로서 인정받았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황진수 외식경영학전공 교수는 12월 발행된 학술 저널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Year Impact Factor: 3.689) 발표 논문에서 호텔관광 분야의 세계 랭킹 26위에 선정됐다.

Journal of Business Research는 저자, 학교, 나라 별로 호텔관광 분야의 세계 랭킹을 선정한 논문 ‘A bibliometric research in the tourism, leisure and hospitality fields’을 게재했다.

논문은 지난 40년간의 발행 논문 수, 인용 수, 학계 내 연구자 영향력(h-index) 등을 토대로 순위를 매겼다. 순위 선정은 학술 데이터베이스인 Web of Science에 게재된 논문 중 'Hospitality, Leisure, & Tourism' 범주를 가진 23개의 상위 저널을 근거로 했다.

황 교수는 35편의 논문을 발표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총 인용 수는 281회의 수치를 나타냈다.

황 교수의 선정은 호텔관광 분야의 영향력 있는 학자로서 인정받았음을 보여준다.

황 교수는 직원과 고객의 서비스, 드론을 비롯한 4차 산업 관련 외식분야 등 연구를 진행해왔다. 특히 드론을 이용한 외식 산업 연구는 호텔관광 분야에서는 많이 다뤄지지 않았던 새로운 분야이다.

황 교수는 “이번 랭킹 선정은 학교 차원에서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덕분이다. 앞으로 노인이 외식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과 4차 산업 분야의 외식경영 연구에 더욱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Journal of Business Research는 SSCI(Social Sciences Citation Index)에 등재된 비즈니스 분야의 저명 저널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