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오소혜 기자] “30개 평가준거 모두 충족 ‘ALL PASS’”

서울신학대학교는 지난 2018년 12월 28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2018 대학기관평가인증’의 인증패를 수여받았다고 지난 2일 밝혔다.     

한국대학평가원에 따르면, 이 날 ‘2018년 대학기관평가인증’에 14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이 중 서울신학대를 비롯한 9개 대학은 5년의 인증기간을 보장받는 ‘인증’을 획득했고, 5개 대학은 1년 간 실적 보완 후 재평가를 받아야 하는 ‘조건부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서울신학대는 30개 준거 모두에서 ‘충족(PASS)’이라는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      

노세영 총장은 “30개 평가 준거 모두에서 충족을 받은 것은 구성원이 합심해 노력한 결실이며, 그간의 교육혁신 노력을 공인 받은 의미가 있다” 며 “이를 계기로 대학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 제도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대학평가원 주최로 실시하는 대학평가제도로서 5개 평가영역, 30개 평가준거에 대해 전반적으로 대학을 평가하고 이를 통해 대학교육의 질 개선과 함께 대학에 공신력을 부여하기 위해 2011년 도입됐다.       

지난 해12월 27일 대학으로 송부된 한국대학평가원의 인증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서울신학대학교는 대학기관평가인증을 위한 평가 결과,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실적을 도출함으로써 인증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서울신학대학교는 교육목적과 교육목표, 인재상 및 핵심역량이 명확하게 연계된 교육과정과 학습성과 관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대학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우수한 대학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