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장윤선 기자] 경북과학대학교가 유아교육 자질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 8~9일 ‘2018학년도 유아교육제’를 개최했다고 어제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비교사들의 현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비교과과정을 통해 전문성 있는 공·사립 유치원 교사를 배출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북과학대학교는 먼저 8일부터 이틀간 대학 내 금구관 로비에서 ‘제15회 교재교구 전시회’를 열었다. 이 전시회는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유아의 특성과 흥미를 고려해 직접 개발한 교재·교구를 선보이는 자리로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나무, 천 등 자연 소재를 활용하고 유아들의 연령·생활주제에 맞춰 구성한 교재 및 교구 작품이 다양하게 출품됐다.

9일에는 유아교육과 행동분석실에서 ‘모의 수업 실연 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는 학생들이 교육과정과 유치원 생활주제에 따라 계획한 수업을 발표하고, 유아교육 전문가 및 교수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우수 발표자를 시상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총 9개 팀이 출전했고 2학년으로 구성된 김유림, 정지은 학생 조가 ‘유치원과 친구’라는 주제로 대상을 받았다.

경북과학대학교는 이밖에도 지난 9월부터 오는 29일까지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동화구연지도사 반’을 운영하고 있다.

1, 2, 3학년 26명이 참여한 동화구연지도사 반은 △누리과정과 연계한 동화 수업 △나만의 동화 써보기 △내가 만든 인형으로 동화 구연하기 등 유치원 교육 현장과 연결된 수업을 진행한다. 29일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은 (사)평생교육진흥연구회로부터 동화구연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다.

류혜원 경북과학대학교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이러한 교육은 예비 교육자로서 기본기를 갖춰가는 소중한 과정”이라며 “앞으로 현장에 나가서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지도하는 참된 교육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