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장윤선 기자]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이 지난 29일부터 11월 5일 오후 5시까지 2019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오늘 밝혔다.

모집 학과는 △관광 경영(컨벤션·이벤트경영, 여행·항공경영, 골프·리조트경영) △호텔·외식경영(식생활 문화산업, 호텔경영, 외식경영)이다.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대학원 입학 전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지원할 수 있다. 학업을 마치면 관련 전공 명의의 석사학위를 받는다. 주중 야간수업(오후 4시 30분 ~ 10시 15분)으로 진행되어 직장인들이 석사학위를 취득하기에 좋은 조건이다.

세계적으로 관광시장 규모가 확대되면서 세계 경제에서 ‘관광’이 차지하는 위상 또한 높아지고 있다. 세계관광기구(UNWTO)에 따르면 지난해 국제 관광객은 13억2200만 명에 이르며, 관광산업이 전 세계 국내총생산(GDP)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0.4%로 확대됐다. 이 분야는 고용 효과도 뛰어나서 전 세계 일자리 10개 중 하나를 창출하는 중요 경제 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지속해서 성장하는 관광산업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에 주목해야 한다.

세종대는 국내 최초로 관광대학원을 개설하는 등 관광·호텔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영국 글로벌 대학 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18 세계 대학 평가 학과별 순위’에서 세종대 호텔 관광경영학과는 국내 1위, 세계 대학 중에서는 33위에 올랐다.

또한 1997년 호텔·관광 분야에서는 국내 최초로 관광대학원을 개설해 전문지식과 실천역량을 갖춘 전문경영인 육성을 위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 동일 계열로 대학교수를 가장 많이 배출한 학교가 세종대라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듯 그동안 관광대학원이 배출한 많은 졸업생이 박사과정에 진학한 후 연구와 학문 분야로 도약하고 있고, 그 외 다양한 분야에서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광, 호텔, 외식 등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더욱 나은 미래를 위해 세종대 관광대학원을 선택하는 이유다.

이번 2019학년도 관광대학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tourgrad.sejong.ac.kr/index.do)를 참고하거나 관광대학원 교학과(광개토관 916호)로 문의하면 된다. (전화: 02-3408-3047)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