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초당대 설립자인 김기운 이사장이 27일 오후 5시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9세.

김기운 이사장은 1920년 전남 무안군 몽탄면 초당마을에서 출생해 1946년 백제약품을 창업, 국내 의약품 유통업을 개척했다.

1982년 초당약품(주)을 설립, 신약개발 등 총 60여종의 의약품을 생산해 국민 보건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1968년 전남 강진군, 장흥군 일대 국내 최대 인공조림단지인 초당림을 조성해 한국전쟁의 참화로 헐벗은 민둥산에 편백, 테다소나무, 백합 등 경제수림 위주의 조림을 시작해 임업 보국의 큰 뜻을 구현했다.

1979년 학교법인 초당학원을 설립, 보통교육의 불모지인 고향 전남 무안에 백제고등학교를 개교하고, 지역의 인재를 기술인ㆍ문화인ㆍ세계인으로 육성하기 위한 초당대를 개교해 우리나라 고등교육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2005년, 초은복지재단을 설립해 무의탁 노인 생활비 및 의료비 지원, 조손 소년소녀 가장에게 장학금 지급 등 우리나라 복지사회 구현에도 일익을 담당했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층 30호실이다. 초당대에도 별도의 분양소가 마련됐다. 발인은 30일 오전 6시, 영결식은 오전 11시 30분 초당대 국제회의장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장지는 초당림이 위치한 전남 강진군 칠량면 명주리 선영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