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유스라인 오소혜 기자] 청주대가 사회봉사 네트워크 활성화에 나선다.    

청주대학교는 지난 29일 지역사회 사회봉사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청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인적 자원의 교류(사회봉사단)를 통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공유, 봉사활동 사업과 행사의 공동 추진 등 다양한 봉사수요를 지원하게 된다.     

협약식에는 김동하 학생처장과 박상역 청주시 장애인단체협의회 회장((사)충북신장장애인협회 청주시지부 회장), 하태광 (사)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청주시지부 회장, 박삼웅 (사)충북교통장애인협회 청주시지회 회장, 최순옥 (사)충북지체장애인협회 청주시지회 회장 등이 참석해 두 기관의 발전과 봉사활동의 활성화를 다짐했다.    

김동하 학생처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청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와 합심해 장애인과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는 장애인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7개 장애인단체가 가입돼 있으며, 장애인 심부름차량 운영, 청주시 장애인의 날 행사 개최, 장애인 힐링콘서트 개최 등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