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우 신임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사진>. 취임식은 오는 13일에 열린다.

[U's Line 유스라인 김하늬 기자]한국장학재단 제4대 이사장에 노무현 정부 청와대 초대 청책실장을 맡았던 이정우(67) 경북대 명예교수가 선임됐다.

지난 6월에 사의를 밝힌 안양옥 전임 이사장이 지난 10일 퇴임식을 갖고 물러남에 따라 한국장학재단은 공백 없이 새로운 수장을 맞게 됐다.

한국장학재단은 12일 이 신임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 임원추천위원회 공개모집과 심사, 교육부장관 제청을 거쳐 대통령이 임명했다고 밝혔다.

그는 1950년 대구 출생으로 경북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을 거쳐 미국 하버드대학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경북대 경제통상학부 교수, 대통령 정책특보 겸 정책기획위원장, 노무현 정부 초대 청와대 정책실장 등을 지냈다.

이 신임 이사장은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고등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대학생 등록금 및 주거비 부담경감 지원 사업을 중점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9년 5월 설립된 한국장학재단은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지원 ▲대학생 기숙사 등 복지 시설설치'운영 ▲학자금 재원 조성위한 채권발행 및 기부금 모집 등을 담당하는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신임 이 이사장의 임기는 2021년 8월까지 3년이며, 취임식은 13일 열린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