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9일 충남 천안서 시민참여단 2차 숙의토론회

▲ 현재 중3 학생들이 치를 2022학년도 대학입시와 관련된 주요 쟁점의 공론화 결과가 다음 달 초 발표될 예정이다.

[U's Line 유스라인 이경희 기자]현재 중3 학생들이 치를 2022학년도 대학입시와 관련된 주요 쟁점의 공론화 결과가 내달 3일쯤 발표될 예정이다.

국가교육회의 대입개편 공론화위원회는 오는 27∼29일 2박3일간 충남 천안 교보생명 계성원에서 2차 숙의토론회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숙의토론회에는 지난 1차 토론회에 참여했던 시민참여단 512명이 참석한다.

시민참여단은 1차 숙의토론 이후 그간 진행된 대국민 공청회와 온라인 의견수렴 결과 등을 검토했으며 2차 숙의토론 기간에 분임·전체 토의와 질의·응답 등을 진행한다.

토론 둘째 날 진행할 시민참여단과 시나리오별 대표 발표자 사이의 질의응답은 KTV와, 유튜브·페이스북·트위터를 통해 방송된다.

공론화위원회는 2차 숙의토론 기간 시민참여단을 대상으로 2차례 의견 조사를 해 4개 시나리오에 대한 지지도를 묻는다.

1차 숙의토론에서 이미 실시한 의견 조사를 함께 분석한 뒤 그 결과를 8월 3일께 발표하고 국가교육회의에 제출할 예정이다.

공론화위는 가장 지지를 많이 받은 시나리오가 어떤 시나리오인지 발표하되 지지도 차이가 오차범위 안에 있는 경우 정책적 판단에 도움이 될 사항을 정리해 발표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