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서경대가 전국의 실용음악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콩쿠르를 개최한다.

서경대학교는 오는 7월 7일(토) 오전 9시 교내 본관 8층 컨벤션홀에서 ‘제2회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를 개최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서경대가 주최하고 서경예술교육센터와 서경대 실용음악학과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보컬, 기악, 작곡 부문으로 지원 장르가 나눠져 있으며, 중등부와 고등부, 대학부로 참가자격을 구분하고 있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금번 대회는 오는 24일까지 동영상 심사(유튜브 업로드, 예선)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며 본선은 7월 7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대회 최종 입상자에게는 서경대학교 입학 시 장학금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실용음악 우수인재의 예술적 성장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장웅상 서경대 실용음악학과 교수는 “서경대학교는 명실상부한 실용음악의 상아탑으로 국내 최고의 교수진이 모여 창의적이고 세계적인 음악영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면서 특히 “이번 콩쿠르는 우수한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지원자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콩쿠르를 통해 재능을 가진 많은 학생들이 본인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경대는 지난 4월 ‘서경대학교 전국 무용경연대회’에 이어 5월 ‘서경대학교 전국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와 6월 ‘서경대 전국 미용경진대회를 개최한 데 이어, 7월 ‘서경대 전국 모노로그 콘테스트’, ‘서경대 전국 실용음악 콩쿠르’ 8월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등을 잇따라 열 계획으로 있는 등 매월 다양한 분야의 경연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실용예술 중심 대학의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통해 관련 분야 우수 인재 발굴 및 양성 등 실용예술의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각 경연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서경예술교육센터(02-940-2932, https://aec.skuniv.ac.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