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오소혜 기자] “멘토 아동 20명-대학생 취업준비생 상호 매칭해 공부보살핌”   

부산대학교는 지난 30일 오후 2시30분 부산대 본관 3층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초록우산 어린이재단(부산지역본부장 이수경)과 함께 저소득가정 아동의 성장과 취업 준비생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8 HUG TOGETHER 멘토링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HUG TOGHETER 멘토링 사업’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자신의 재능을 키우기 힘든 멘티 아동 20명과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취업 준비 중인 부산대 학생 멘토 20명을 서로 매칭시켜 내달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서로의 재능을 가꾸고 성장하기 위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총 5,000만원의 후원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에 전달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산대는 교내에서 취업 준비 중인 대학생 멘토의 선발과 관리를, 어린이재단에서는 아동 멘티 관리와 전체 사업에 대한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임부연 부산대 학생처장은 “HUG TOGETHER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의 12번째 교육기부 사업으로 추진하게 되는데,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어린이재단과 공동 추진을 하게 돼 매우 뜻깊은 활동이 될 것”이라며 “공동 노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교육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과 인재 양성으로 거점 국립대학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주택도시보증공사 손종철 부사장은 “‘HUG TOGETHER’라는 사업 명칭처럼 멘티와 멘토가 서로 돕고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후원의 취지를 전했다. 

어린이재단 이수경 부산지역본부장도 “3자 간의 협약을 통해 멘티와 멘토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잘 운영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