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서경대가 전국의 차세대 뷰티리더 발굴을 위해 미용대회를 개최한다.

서경대학교는 오는 6월 2일(토) 교내 수인관에서 ‘제1회 전국 미용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서경대학교가 주최하고 서경예술교육센터와 미용예술대학이 주관한다.

경진대회 참가자들은 고등부와 일반부로 나눠 헤어(커트, 펌, 업스타일), 메이크업(웨딩메이크업, 패션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 등 2개 부문 6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서경대 입학 시 장학금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남 미용예술대학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장은 “4년제 단과대학으로는 세계 최초인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은 미용학문을 전문적이고 과학적으로 교육하는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문화다양성시대를 맞아 미래의 미용학과 뷰티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인재 양성과 미용의 예술적 가치 및 문화상품으로서의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며, “차세대 뷰티 리더의 발굴 및 육성과 미용인들의 새로운 만남의 장 마련을 위해 2019학년도 입시를 앞둔 고등학생들과 전국의 우수한 미용인들이 함께하는 미용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서경대학교는 대학의 예술적 자원을 활용한 산학연계는 물론 예술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서경예술교육센터를 설립, 문화예술분야의 각종 경연대회 개최를 비롯,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인생나눔교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성북구청의 음악멘토링과 방과후학교 예술교육 및 청소년 예술진로 체험 등을 공동 주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계 속의 미래형 실용교육 중심 대학을 지향하고 있는 서경대학교는 올해 전국 미용경진대회 뿐만 아니라 전국 무용예술경연대회, 고등학생 디자인 실기대회, 뮤지컬 경연대회, 실용음악 콩쿠르, 전국 모노로그 콘테스트 등을 기획, 개최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실용예술교육 대학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경연대회 참가 및 문의는 서경예술교육센터(02-940-2932, www.ace.skuniv.ac.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