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오소혜 기자] “해커 출신 첫 교과서 등재 된 보안 전문가”    

영남이공대학교는 사이버보안과가 지난 2일 오후 3시30분부터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스틸리언 박찬암 대표를 초청해 ‘해커와 해킹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정보 보안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한 특강으로 사이버보안과 재학생은 물론 타 대학의 정보 보안 관련학과 학생과 대학원생을 비롯해, 외부 인사로 대구지역 정보, 보안 관련 경찰관은 물론 울산과 광주지역의 경찰관과 삼성전자 등 다양한 정보 보안 분야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이 사전 접수를 통해 참석해, 좋은 반응을 보였다.    

이번에 특강을 진행한 박찬암 대표는 해커출신 최초로 고등학교 교과서에 등재된 대표적인 국내 정보 보안 전문가로 최근 일어난 가상화폐 관련 해킹, 랜섬웨어의 공격 등 정보 보안관련 사건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사례를 소개 했으며, 해킹과 해커의 올바른 이해를 강조했으며, 특히 해커의 올바른 윤리관과 화이트 해커인 자신의 경험담 등을 참석자에게 강연 했다.   

이번 특강을 준비한 사이버보안과 김정삼 교수는 “기존의 정보 보안 관련 특강을 재학생으로 한정 했는데, 최근 이 분야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정보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은 물론 정보보안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의 수요를 감안해, 오픈 특강을 실시했다. 영남이공대 사이버 보안과는 지역 최고의 보안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연과 기업 맟춤형 1:1 교육을 통해 사이버 침해대응 전문 인력을 육성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