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김하늬 기자] 동양대와 경북교육청이 지역 학생들의 교육발전을 위해 힘을 합쳤다.

동양대학교는 최근 동양대와 경상북도교육청이 지난 9일 도교육청에서 지식ㆍ기술 교환과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부터 도교육청 통합관제센터에서 실시해 온 동양대 실습생 IT 현장연수를 계기로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하기 위해서 체결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정보 및 학술교류, 견학ㆍ현장실습 등 인적교류, 각종 문화행사 상호초청,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동아리 활동 관련 지원 등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동양대는 관내 초ㆍ중ㆍ고학생들을 위한 드론과 컴퓨터보안 등 동아리 행사와 컴퓨터 해킹 대회 등을 공동 개최하고, 도교육청과 업무용 프로그램 개발도 함께 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통합관제센터의 지역 최대 규모의 IT 환경을 활용해 동양대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불용 처리된 전산장비를 교육용으로 기증해 실습환경 개선도 지원하기로 했다.

최성해 동양대 총장은 “IT 현장연수에 참석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도교육청에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며,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상생발전과 함께 지역 교육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