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영남이공대가 지역사회 봉사에 기여하기 위해 봉사단을 모집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9일 영남이공대 시청각실에서 ‘지역사회봉사센터 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봉사와 취약계층 돌봄을 위해 임직원과 재학생 등 19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나눔과 배려를 위한 봉사자의 전문적 자질 등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는 행사로 진행됐다.

영남이공대 지역사회봉사센터는 지난 2000년 처음 결성 이후 올해로 18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해 기준 홀몸노인 돌봄, 무료급식봉사, 장애인 물리치료 봉사, 아동센터 방과 후 수업 등 총220여회의 봉사활동에 1,3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활동을 펼쳤다.

박재훈 영남이공대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문지식과 기술 발달로 학문적 성장도 중요하지만, 우리 영남이공대 재학생은 타인과 사회취약층을 위한 삶과 봉사활동에 적극적인 인간적 소양에도 충실한 학생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지난 선배들이 이루어 온 따뜻한 마음을 올해도 널리 베푸는 봉사단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2018년 봉사단을 이끌게 된 강민주 봉사단 대표학생은 “항상 겸손과 감사한 마음,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생활신조로 삼고 자원봉사 정신을 생활하며, 지역 사회의 큰 일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