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충남대가 고등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위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충남대학교는 오는 11월 3일 한국과학기술원과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SW중심대학과 함께하는 제3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현재 일반고, 특성화고, 자율고(자사고, 자공고), 특목고(외고, 마이스터고, 과학고, 영재고, 체육고 포함) 등 모든 유형의 전국 고등학교 교내 SW 관련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으로서 3~5명 단위의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대회 프로젝트의 주제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일상생활 속의 아이디어 실현’으로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참가신청서와 소프트웨어개발 계획서를 오는 7월 18일(수) ~ 7월 26일(목)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회 참가에 필요한 각종 양식 및 접수 방법은 충남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http://wise.cnu.ac.kr)와 한국과학기술원 SW교육센터 홈페이지(http://swe.kaist.ac.kr)에 안내되어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서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팀들을 선발해 8월3일(금) 충남대학교 SW중심대학 사업단 홈페이지에 예선 결과를 발표한다.

본선 진출팀들은 제출한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서에 따라 SW를 구현하며, 2018년 11월3일(토) 본선 대회(장소: 충남대학교 정심화회관)의 팀별 전시 부스에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게 된다. 본선 진출 팀 중, 우수 프로젝트팀들을 선정해 충남대학교와 한국과학기술원 총장이 공동으로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 팀에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상장 및 부상이 제공된다.

충남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한국과학기술원 SW교육센터는 고등학생들이 SW 창작 활동을 통해 SW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미래 SW중심사회를 선도할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갖춘 SW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이 대회를 더욱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대학교 SW중심대학 사업단, 821-8672, KAIST SW교육센터 350-6022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