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영남이공대가 의류 제조 수출 업체인 약진통상과 협약을 맺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22일 글로벌 패션 기업 약진통상(주)와 글로벌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약진통상(주)은 1978년 설립 된 니트의류 제조·수출 전문 기업으로 국내 본사를 비롯 해 베트남과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해외 생산기지 8곳에서 총 23,000여명이 근무하 는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매년 10% 이상의 성장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기존의 산학협력과 달리 학교에서 중점 육성중인 외국인 유학생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영남이공대에서 학기를 진행하고 있는 베트남 학생은 약120여명으로 향후 이 학생들이 졸업 후 본국으로 돌아가게 되면, 약진통상(주)와의 취업 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근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총장이 직접 찾아가는 협약식으로 산업체 현장 방문을 통해 전반적인 산업의 이해는 물론 현장을 직접 경험 할 수 있었으며, 기업이 원하는 인재요건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체험 할 수 있는 기회였던 것에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산학협력팀 송문영 교수는 “동남아시아 쪽에 진출한 국내 기업의 경우 패션, 식음료 등의 서비스부문과 기계부문의 기술을 가진 인재를 요구하고 있어서 향후 영남이공대에서는 동남아시아 유학생의 한국어 능력향상과 진로적성, 현장경험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할 방침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