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대교협 주최로 열린 ‘2018 전문대학 정시입학정보박람회’<사진제공 : 전문대교협>

[U's Line 김하늬 기자]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는 체계적인 전문대학 진학정보를 수험생·학부모 등에게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3월부터 협의회 내 ‘전문대학 진학지원센터(이하 진학지원센터)’를 운영한다.

그동안 수험생 및 고교교사들에게 제공되는 대입정보가 4년제 대학위주로 제공돼 학생 및 일선 교사들은 전문대학의 진학정보 획득에 어려움이 있었다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협의회는 진로진학 전문 현직교사 출신을 진학지원센터장으로 위촉해 진학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의 진학지도 교사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대학 진학정보를 수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협의회 안연근 진학지원센터장(전 잠실여고 진학부장)은 “사회가 학벌위주가 아닌 취업과 능력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들도 전문대학의 직업 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며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들에게 전문대학의 직업교육 및 진학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진학지원센터에서는 고교 진로진학교사와의 연계를 바탕으로 전문대학 진로진학지원단을 구성해 교사와 수험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진학자료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취업이 유망한 전문대학의 전공을 선별해 고교에서 진로지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대학 직업세계 40선’도 확대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대학 입학정보박람회를 지역별로 개최하는 한편, 각 시도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등과도 연계해 지역별 입시설명회 등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