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세종대가 이탈리아 국제과학대학원과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대학교·세종사이버대학교는 세종대가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국제과학대학원(Scuola Internazionale Superiore di Studi Avanzati, SISSA)과 학술교류 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MOU는 방대한 최신 데이터와 실험 프로그램을 이용해 우주의 근원과 암흑물질, 암흑 에너지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한 협력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국제과학대학원(SISSA)과의 MOU체결로 세종대 학부생들은 SISSA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이공계 학생들은 SISSA의 박사과정 진학이 가능해졌다.

이번 MOU 추진에 일등 공신인 물리천문학과 로시(Rossi Graziano) 교수는“국제적인 연구, 교육기관인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국제과학대학원(SISSA)과 인적‧학술적 교류를 증진함으로써 세종대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싶다. 나아가 국제 최고 권위 연구진들과의 교류를 발판으로 괄목한 만한 연구 성과를 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국제과학대학원(Scuola Internazionale Superiore di Studi Avanzati,SISSA)은 1978년 이탈리아 트리에스테(Trieste)에 설립됐다. 특히 물리학, 신경과학, 수학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자랑하는 등 명문 국제과학대학원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