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세종대가 여름방학 해외연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종대학교·세종사이버대학교는 최근 세종대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이 2018 여름방학 세종-산호세 주립대(SJSU) 6주 프로그램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세종대 학생들은 미국실리콘밸리 소재 산호세주립대학에서 실리콘밸리에서의 벤처기업창업관련 경영과 기술을 익히게 된다. 또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현지 교수진들의 멘토링을 통해 프로젝트 사업화 자문도 받는다. 세종대 학생들이 전공지식을 활용하고 문화 교류를 하는 등 국제 프로젝트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선발인원과 대상은 15명으로 소프트에어 융합대학, ES(Entertainment Software), SM(Social Media Management Software) 재학생에 한한다. ES는 첨단 종합예술인 엔터테인먼트산업에 SW융합능력을 가미하여 예술과 공학이 결합된 신기술을 배우는 전공이다. SM은 소셜미디어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배우고 이를 기업경영에 활용한다.

신청 대상은 4학기 이상 6학기까지 수강한 학생으로 현재 4학년 1학기 재학생까지 지원할 수 있다. 1차 제출 서류는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 등이 있으며 오는 3월 20일(화)까지 이메일(sw4@sejong.ac.kr)로 접수받는다. 2차 심사 과정인 면접은 4월 초에 진행된다. 소프트웨어중심대학에서 1인당 640만원 지원을 해주며 학생이 참가비 160만원은 처음 납입하되 본 프로그램 이수시 장학금으로 추후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세종대는 2015년 소프트웨어 융합대학으로 선정된 이래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부터 세종대-미국 퍼듀(Purdue)대학교 프로그램, 타우슨(Towson) 현장교육 프로그램, K-SW 퍼듀(Purdue) 프로그램, 동계 뉴욕 단기 인턴십 등을 통해 세종대 40여 학생들이 참여한바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