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서경대 한택환 교수가 학문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학술상을 수상했다.

서경대학교는 지난 20일 개최된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정기총회에서 한택환 서경대 금융경제학과 교수가 학술상을 수여받았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1996년에 설립된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는 물 관련 학술단체의 지원, 협력과 공동조사연구 등을 통해 물 관련 학문의 발전을 도모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로, 수자원학회, 물환경학회, 한국환경경재학회 등 17개 학회가 모여 결성한 학술단체이다.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는 물관련 학술단체의 육성과 지원, 물에 관한 연구 및 건의, 물에 관한 용역, 자문, 평가 및 연구수탁 등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한 교수는 “우리가 겪고 있는 물 문제는 단순한 물 부족 현상에 그치지 않고 에너지, 식량 문제와 연결되어 있으며 Water-Energy-Food Nexus는 어느 한 지역이 아닌 지구촌 전체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라며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의 한 구성원이자 물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자로서 물 문제 해결과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연구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 교수는 한국환경경제학회 회장, 한국환경정책학회 회장, 한국환경통계정보학회 회장, 환경부 자체평가위원회 위원, 행정안전부 지자체합동평가위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위원, World Bank 컨설턴트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