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세종대 교육대학원이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세종대학교·세종사이버대학교는 지난 8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이 2018학년도 전기 석사학위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교육대학원은 애지정신, 기독교정신, 훈민정신이라는 창학 이념에 입각하여 책임의식과 윤리의식을 갖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교육자를 육성하고 있다.

중등학교 정교사(2급)자격증과 평생교육사(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위과정, 청소년상담사 관련 교육과정 운영, 교사양성, 재교육을 위해 실질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모집전공은 상담심리, 유아교육, 평생교육과HRD 이다. 올해로 개원 20주년을 맞았으며, 그 동안 1,784명의 석사학위자를 배출하였다.

뿐만 아니라,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현직교사의 재교육은 물론, 교원양성과정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과의 연계와 수요자의 요구에 따른 맞춤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창학 이념에 부합하는 전인교육에 초점을 맞춘 특성화 교육과 예비교사 양성을 위한 전폭적 지원을 통해 교육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직 교원에 대해서는 수업료의 30%, 교원자격증 소지자 15%, 석사학위 소지자 20%등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우수원생 포상, 학술강연회와 워크샵 개최, 전공별 현장실무 특강, 그리고 원우회 지원 및 활성화 등 다양한 지원체제를 갖추고 있다.

한편, 세종대는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 ‘2017 아시아대학 평가’에서 아시아 88위를 기록하여 평가대상 11,900개 대학 중에 상위 1% 이내 대학에 등극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