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김하늬 기자] 세종대 산업대학원이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세종대학교·세종사이버대학교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세종대 산업대학원에서 2018학년도 전기 석사학위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산업대학원은 2002년 9월 개원 이래 강도 높은 실사구시 강의 실시로 원격 대학원 자리매김하여 100% 온라인 교육이다.

재학생 분포는 CEO를 포함한 중간관리자급의 직장인이며, 군장교, 공무원, 자영업 종사자를 비롯한 각종 자격증 소지자 등 다양하다.

최근에는 각 학과분야에 관심 많은 20대 후반 지원자와 50대 퇴직자, 그리고 베이비붐 세대가 제2의 인생을 준비하기 위하여 온라인 수강을 통한 석사학위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산업대학원에서 제공하는 학과는 다음과 같으며, 졸업 후 이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

부동산·자산관리학과는 부동산 부문의 세계화, 금융화, 정보화 그리고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저성장 경제체제의 정착 등 변화하는 부동산 분야에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이론을 기초로 한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유통산업학과는 유통업태를 중심으로 한 실용적 강의와 유통기업의 취업과 제2의 인생을 위한 창업, 프랜차이즈, 경영지도사 등 체계화된 기반을 확립하는 교육을 하고 있다.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에서는 호텔·관광·외식산업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세분화된 기능에 따른 제반이론과 실무교육을 실시하여 실무의사결정과 연구능력을 배양한다. 호텔과 리조트, 여행·항공사, 외식업체, 테마파크, 그리고 관광분야 정부부처 등에 진출하는 인재를 배출하여 국내 호텔ㆍ관광ㆍ외식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스포츠산업학과에서는 현재 다양한 스포츠산업분야와 융합해 하위문화를 양산하면서 미래 산업을 이끄는 중심역할을 해내고 있고, 국민 행복지수 상승과 국가 복지증진을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종대 산업대학원은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에도 다양한 분야에 효과적로 융합해가며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고 있고,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형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키고자 한다.

또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www.emba.ac.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최근 세종대는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 ‘2017 아시아대학 평가’에서 아시아 88위를 기록하여 평가대상 11,900개 대학 중에 ‘아시아 상위 1% 대학’에 등극했다.

신입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02-3408-3683~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