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외대 총학 비대위가 김인철 총장의 부당학점 의혹을 제기하며 수차례 실태조사와 감사를 촉구했음에도 대학 감독기관인 교육부는 조직개편과 인사이동과 맞물렸다는 이유로 상황파악이 전혀 안 되고 있으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지난 12월 19일 세종시교육부청사에서 기자회견을 갖는 비대위원들.

[U's Line 오소혜 기자]현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의 부당학점 제공 의혹을 제기하며 이 학교 총학 비상대책위(위원장 백유진)가 교육부에 감사와 실태조사를 수차례 촉구했으나 교육부 행정조치가 뒤따르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본지는 지난 5일 교육부 학사제도과 A담당사무관과 한국외대 비상대책위 촉구 현 김인철 총장의 부당학점 의혹에 관한 실태 조사와 감사촉구에 대한 진행 정도에 물었으나 관계자는 “교육부내 대대적인 조직개편과 인사이동으로 외대 사태에 대한 내용을 후임자가 전혀 파악을 못 한 상태”라고 답변했다.

교육부의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상황파악을 서둘러 사태의 심각성에 따라 교육부는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비대위는 총학생회 이름으로 교육부에 온라인으로 1·2차 감사촉구 민원신청과 학점&장학금 특혜 관련내용 한국외대 정보공개청구 신청, 교육부 학사제도과에 직접 오프라인으로 청원서 제출접수 등 행정조치를 촉구해왔다.

또한 지난해 12월 19일 세종시 교육부 청사와 12월 29일 서울 광화문 서울청사에서 김인철 총장 규탄 및 사퇴촉구 & 교육부 감사촉구 기자회견을 두 차례나 개최했다.

신영호 씨(23·가명)은 “현재 학교 측은 비대위가 공식적으로 부당성을 수차례 지적했지만 어떠한 수업에서 몇 점의 학점특혜가 있었는지 전혀 밝히지 않고 있고, 대학의 감독기관인 교육부는 담당자 인사이동 핑계로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것은 외대에서의 제2의 정유라 사태를 묵인하는 것과 같다”고 비난했다.

또한 비상대책위는 “학점특혜는 부정입학 만큼이나 매우 중대한 과오라는 점을 학교 측에 주지했음에도 미온적인 태도를 보여 비대위는 학생 대표단을 꾸려 감독기관의 법적조치 촉구와 학교측의 사태 전반에 대해 투명한 공개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