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과 젠더법학연구소가 특강을 공동 개최한다.

이화여자대학교는 오는 11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이화여대 법학관 201호에서 ‘Me Too 운동’을 화두로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지난 4일 밝혔다.

특강 강사로 초청된 애드리안 윙(Adrien Wing) 교수는 미국 아이오와 대학교의 국제와 비교 법률 프로그램 부학장으로 미국 국제법 학회 부회장, 스탠포드 로스쿨 방문자위원회 회원, 미국 소수민족법률학교협회 과장 등의 보직을 역임했다. 윙 교수는 인종, 젠더 차별법 권위자이며 현재 아이오와 대학교에서 국제 인권, 이슬람 세계의 법, 중요 인종 이론, 성 차별 법을 가르치고 있다.

본 특강의 주제인 #Me Too 운동은 SNS에 ‘나도 그렇다’라는 의미의 ‘Me Too’에 해시태그를 달아(#Me Too) 자신이 겪었던 성범죄를 고백함으로써 그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2017년 10월 Me Too 캠페인이 시작된 24시간 만에 약 5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리트윗을 하며 지지를 표했고, 8만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Me Too 해시태그(#Me Too)를 달아 자신의 성폭행 경험담을 폭로했다. 타임지가 ‘2017년 올해의 인물’로 ‘The Silence Breakers’로 Me Too운동 참여자들을 선정했을 정도로 미국과 전 세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사건이다.

본 특강의 주최인 이화여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1950년 설립 이래 600명이 넘는 사법시험 합격자를 배출한 법과대학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2009년에 설립되었다. 법학전문대학원은 건전한 직업윤리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법적 분쟁을 전문적,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지식과 능력을 갖춘 법조인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졸업생들이 경쟁력 있는 법률실무전문가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최고의 연구역량을 갖춘 교수진과 대형첨단강의실, 민·형사 모의법정 등의 법학전문대학원 전용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최상의 교육을 제공한다.

행사 사전등록은 필수이며, 법학전문대학원 사전등록 링크(https://goo.gl/forms/JHAh23Ng5EcqeW7f2)에서 가능하다. 행사 관련 문의사항은 이화여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Email: law@ewha.ac.kr)에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