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구조개선위원회' 구성

▲ 청주대의 오랜 상처가 아물어 갈 조짐을 보였다. 21일 청주대 학교측과 교수회는 '학사구조개선위원회'를 구성해 추진하기로 했다. 정성봉 총장(왼쪽 네번째)과 조승래(왼쪽에서 다섯번째) 교수회장이 합의를 했다.

[U's Line 곽다움 기자]청주대의 오랜 갈등이 대화합 선언으로 일단락 됐다.

그러나 학사구조개선위원회 구성 및 논의 의견에 따른 각기 주장이 또다른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어쨋든 학내 문제로 갈등을 빚어왔던 청주대 학교측과 교수회가 내년 대학기본역량 진단에서는 재정지원 제한대학이라는 불명예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상생협력 체제를 구축하는데 전격 합의했다.

청주대 학교측과 교수회는 21일 세미나실에서 정성봉 총장, 조승래 교수회장 등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해 대학이 처한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화합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선언했다.

학교측과 교수회는 '총장 직선제' 문제를 놓고 갈등을 빚어왔다. 교수회는 이번 상생협력 합의로 직선총장 후보선출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들은 공동 기자회견문에서 "학교 내부의 극심한 충돌이 있었지만 학교발전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이해와 호혜의 합의를 이루게 됐다"고 밝혔다.

대학 측과 교수회는 총장이 의장이 되는 교수회의 구성, 전체 교수가 참여하는 교수단체 조직 등을 학칙에 규정한다는데 합의했다.

이들은 총장후보 추천 규정안도 내년 3월까지 협의해 결정하기로 했다. 또 대학 구성원들의 참여와 소통을 위한 대학평의원회, 등록금심의위원회 구성 방식 개선을 다음 달까지 완료하기로 했다.

청주대 관계자는 "학교와 교수회가 공동으로 학사구조개선위원회를 구성해 학사구조의 개선을 추진하는데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대학 평가에 철저히 대비해 재정지원 제한 대학에서 벗어나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청주대 학교측과 교수회가 맺은 합의서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