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경남대 재학생들의 출품작이 경진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경남대학교는 최근 열린 ‘2017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경남대 M-tech팀이 출품한 ‘진공퍼즐게임기’가 최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2017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는 전국 공과대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공학교육혁신지원사업의 창의적 종합설계(Capstone Design)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71여 개 대학, 151개 팀이 참여해 7개 지역에서 예선(9월~10월)을 거친 본선(10월)에서 22개 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M-tech 팀은 경남대학교 기계공학부 정광희ㆍ김진범ㆍ옥종인, 그리고 산업디자인학과 이선하 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자유학기제 체험프로그램과 교구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진공퍼즐게임기’를 출품해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진공퍼즐게임기는 복잡한 기술을 사용하는 것보다 기본적인 공학기술을 융ㆍ복합적으로 활용해 결과물을 도출한 것에서 심사위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진공기술을 사용한 1차 작품완성에서 멈추지 않고 압력 센서, 빛 센서 등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제작되어 지속적으로 발전된 작품과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이번에 출품된 진공퍼즐게임기는 자유학기제 수학 교구로서 교육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곳에 납품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