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Line 곽다움 기자] 세종대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융합연계전공의 설명회를 개최했다.

세종대·세종사이버대는 지난 1일 세종대에서 글로벌 미디어 소프트웨어(GMSW) 융합연계전공 설명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GMSW융합연계전공은 정보통신기술 융합시대를 맞아 생산기기와 생산품 간 생산과정을 최적화 시키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미래산업과 학생수요를 분석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와 인문 융합을 통한 창의 융합적 사고역량 강화를 목표로 만들어졌다.

임종수 GMSW융합연계전공 교수는“GM융합연계전공은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SW 융합’ 능력을 지닌 인재 양성과 인문사회과학의 도메인 지식에 응용지식을 더해 기획력과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국제학부는 언어 교육 미디어웨어 기획/개발, 빅데이터, 텍스트 마이닝 기반 언어 데이터 분석을 중점 교육 분야로 지정했으며, 사회과학대학에서는 융합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분석, 영상편집전문가과정을 중점분야로 꼽았다.

GM 융합연계전공은 매년 4~5월과 10~11월 중 신청을 받으며, 6~7월, 12~1월에 학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졸업 전까지 지정된 GM교과과정 39학점(연계복수전공)을 이수해야 하고, 부전공자는 21학점(연계 부전공)을 이수하면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학교 GM 융합연계전공 학과실 집현관 810호(02-6935-2574)이나 문의메일(globalmedia@sejong.a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Usline(유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